평소에 불닭볶음면을 종종 먹었었는데 국물이 있는 불닭볶음탕면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생긴 봉지에요... 빨간것이 불닭볶음탕면이에요 ㅎㅎ 몰랐는데 봉지에 캐릭터에 호치라는 이름도 있었네요.. 매워보이지만 도전!!!!
봉지를 뜯어보면 면도 달라요. 불닭볶음탕면은 동그렇게 면발이 칼국수면처럼 생겼고 볶음면은 일반 라면 모양. 스프도 다르네용.
동시에 냄비 2개로 고고 라면은 역시 양은냄비죠ㅎㅎㅎㅎ 불닭볶음탕면은 물이 끓기전에 액상스프를 넣어주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으면 됩니다. 별첨되어있는 스프는 조리후에 넣으라고 하네요. 불닭볶음면은 물 버리고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먼저 면을 끓여줬어요. 그러면 두개가 대충 동시에 시간이 맞겠죵. 5분동안 끓이라고 하는데 저는 꼬들꼬들을 좋아하니까 3분 30초정도만 끓여줍니다.
드디어 조리 완성! 다 되었으면 그릇에 담고 각각의 별첨 스프를 넣어줘요. 불닭볶음탕면에 있는 별첨스프는 정체가 뭔지 모르겠네요. 치즈가루 같기도 하고 ㅎㅎ 암튼 넣어서 국물과 면에 잘 스며들게 저어주시면 됩니당.
완성되어 먹어봤습니다. 불닭볶음면은 맵지만 역시나 맛있었고 불닭볶음탕면은 불닭볶음면보다 몇배 덜 매운 느낌입니다. 얼큰칼국수랑 맛이 비슷하면서 몇배정도 매운맛이라고 느꼈어요. 마누님은 불닭볶음면을 너무 매워서 못먹는데 불닭볶음탕면은 조금 맵지만 맛있다고 잘 드시더군요. 해장할때 먹으면 좋을 꺼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불닭볶음탕면을 먹고 뭔가 아쉬워 밥을 말아 먹기로 했어요. 마누님 아이디어 ㅎㅎ 밥 말아먹어도 맛있습니다. 심하게 매운맛이 아니기에 요즘 많이 나오는 짬뽕라면보다 맛있게 먹은 듯 해요. 매운라면인 틈새라면보다 안매운거 같았네요.
요즘 입안 감각이 무뎌졌는지 점점 더 매운걸 즐기고 있네요. ㅎㅎ 불닭볶음탕면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불닭볶음면보다 안매운 라면이니 드셔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