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이나 비가 많이 올때 오래된 아파트나 실내 주차장에 주차후에 차량에 시멘트물이 묻어서 굳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저도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후에 천장에서 시멘트 물이 떨어져서 몇번의 테러를 당한일이 있습니다.  몇년전이지만 그때 공업사에 갔더니 절대 안지워지니 연마를 해야된다는둥 덤탱이를 쓸 뻔 한적도 있었는데 요즘은 여러가지 약품으로 처리를 해주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알아보고 처리한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1. 산성약품구하기(식초)

  산성약품이라고 써놓았으나 그냥 마트나 집에서 사용하던 식초를 가지고 하면 됩니다.  사과식초든 뭐든 관계없어용..  염산으로 하시는 분도 있는거 같은데 무서워용..>.<


2. 두루마리 휴지


3. 필요에 따라 분무기


딱 요거 두가지면 됩니다.  먼저 시멘트물이 묻은 부위에 두루마리 휴지를 적당히 가져다 댄 후에 휴지 위에 식초를 뿌려줍니다.  이때 분무기가 있으시다면 분무기를 이용해서 뿌리면 효과적입니다.  저는 무식하게 식초뚜껑 따서 그냥 툭툭 부어주었습니다. ㅎㅎ  그렇게 한 후에 30분~1시간이상 불려줍니다.  그 이후에 확인해보면 어느정도 시멘트 물은 산성과 반응하여 날아가 있을 거에요.  부분적으로 찌꺼기가 좀 남아있더라도 그런 부분은 다시 한번 반복해주거나 차에 기스가 나지 않을 정로도 긁어주면 말끔히 없어진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 세번정도 테러를 당했는데 대부분 문짝하고 휀다나 자동차 천장쪽에 당했었어요.  테러당한 크기가 A4용지만하게 당한적도 있었으나 위의 작업을 두번정도 해주고 찌꺼기 부분을 살짝 긁어주었더니 차에 손상이 없이 해결했습니다.  대부분 부분적인 테러이기 때문에 이 작업만 해줘도 깔끔하고 면적이 크더라도 몇번 반복해주면 차량 손상없이 식초값 몇천원으로 말끔히 해결되죠.  공업사 같은데 맡기면 분명 몇만원의 공임을 요구할게 뻔하기에 저렴하고 간단하게 셀프로 해결하시면 될 거 같아요.  찝찝하신 분들은 공업사에 맡기셔야겠죠.  ㅎㅎ  단 작업시에 타인을 위해서 공터 같은데서 해주시면 더욱 좋겠죠.  아무래도 실내면 식초냄새가 ㅎㅎ  차 외부에 식초로 작업해도 의외로 차 내부에 식초 냄새는 거의 안난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