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큰 회사들은 모든 일처리들이 유기적으로 체계적으로 돌아가지만 일반적으로 소규모 회사에서는 자원이나 시간, 비용적으로 체계적으로 돌아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규모 회사만의 플랜으로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소규모 기업의 업무 개선 방법 5가지를 신경쓰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갈 것 같습니다.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놓치지 마세요.  모든 아이디어를 “아이디어” 노트북에 수집해 보세요. 어떤 아이디어가 성공한 제품으로 이어질지, 혹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연결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모두가 함께할 수 있도록 팀원들과 노트북을 공유하세요.

이메일 없이 소통하세요. 공유 노트북을 통해 팀원, 공급업체, 고객들과 협업함으로써 수 많은 이메일 수를 줄여 보세요. 동료들은 문서와 이미지에 간편하게 표시를 해서 혼동을 줄이고 대화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작업 스트림을 통해 모든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의 효율성을 높이세요. Evernote에 회의 안건을 작성하고 회의 목표와 주제, 논의에 필요한 파일, 실행 항목을 위한 체크리스트 등을 추가하세요.

영수증을 잃어버리지 마세요. 모든 사업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기록이 중요하죠. 전화기의 Evernote로 영수증의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세요. 모든 금융 정보가 한 곳에 모이고 검색 가능해집니다. 회계 담당자와 간편하게 그 기록을 공유하세요.

업무 환경을 바꾸어 보세요. 때로는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영감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다른 책상에서 일해 보거나, 외부 커피숍에서 작업을 하거나, 공원에 나가 오후 근무를 해보세요. 오프라인 노트북 기능 덕분에 인터넷 없이도 모바일 장치나 태블릿의 Evernote에서 업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