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Tips

[일반Tip] 티스토리 네이버수집요청시 글내용 미리보기 문제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수집요청을 할때 정상적으로 수집성공을 하고 1시간내로 네이버에서 노출은 잘 되나 미리보기 내용이 글과 관계없는 내용으로 노출될 때가 있습니다.  사진처럼 글내용 미리보기가 아닌 내 블로그의 글 리스트 정보들이 노출됩니다.  아래 예시로 검색키워드를 "간단하게 이미지 용량 축소해주는 사이트" 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없는 포스팅글까지 검색되는 현상인데요.


제가 찾은 해결방법으로는 플러그인 설정에 꾸미기-카테고리 글 더 보기를 설정해지 해주면 됩니다.  글 수집요청전에 해지해야 하니 꼭 수집전에 해주셔야 해요.


이 문제들이 많은 분들에게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은데 스킨에 따라서 카테고리 글 더 보기를 글 내용으로 인식해서 그러는 문제인지.. 정확한 문제점은 잘 모르겠네요.

수집요청, 수집성공 이후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신다면 그 이후에는 다시 카테고리 글 더 보기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수집요청할때에만 설정, 해지하면 될 거 같고 네이버 로봇이 자동으로 가져가는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로봇이 긁어가는글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스킨에 따라 카테고리 글 더보기 기능을 사용 안하시는걸 추천해요~  저와 같은 문제를 갖고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